본문 바로가기

.NET/asp.net

웹 폰트 적용중 생긴 문제점

728x90
반응형

간만에 웹폰트를 적용 시켜야 되는 간단한 프로젝트가 있어서 열심히 폰트를 적용시키고 있는데...어라 왜 폰트가 적용이 안되지??


css 코드가 문제인가?? css도 열심히 고쳐보고 html 파일도 고쳐보고 웹폰트도 다시 생성해보고....


아놔 그래도 안된다 ㅠ


결국 실장님께 여쭈어 보니 금방 해결을....


문제점인즉, 서버의 IIS 설정에서 웹 사이트의 등록정보에 들어가서 HTTP 헤더에 가보니 MIME 형식이란게 있었다. 잘 읽어보니 목록에 등록한 확장명을 가진 파일만 지원한다. 그런데 내가 사용할 웹폰트들의 확장자 .woff, .svg, .svgz가 없었다. 저 것들만 MIME 형식에 추가해 주니 드디어 웹에서 폰트가 적용 되었다. ㅠㅠ


그런데 또 문제가 생긴 것이.. 안드로이드 디바이스에서 적용이 안되는 문제점...


css에서 


@font-face 

{

    font-family: 'WebFontTestM';

    src: local('☺'), url('../fonts/WebFontTestM.woff') format('woff'), url('../fonts/WebFontTestM.ttf') format('truetype'), url('../fonts/WebFontTestM.svgz#Webfont) format('svg'), url('../fonts/WebFontTestM.svg#Webfont') format('svg');

    font-weight: normal;

    font-style: normal;

}


다음과 같이 되어 있었는데 저  local('☺')를 지우고 다시 테스트 해보니 안드로이드 기기에서도 정상적으로 적용되어 보였다.


간단한 문제때문에 꽤 많은 시간이 들어 다시 까먹지 않게 블로깅 해놓는다.

728x90
반응형